세계 당뇨병의 날, 푸른 소망 비행기에 당뇨병 극복 염원 전해요
한국베링거인겔하임-한국릴리, 11월 12일 푸른 소망 비행기 날리기 행사 개최

[사진 설명]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한국릴리 임직원들이 11월 12일(화) 오전 9시 한국릴리 본사에서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병 극복 의지를 담은 ‘푸른 소망 비행기’를 날리고 있다.
[2013년 11월 12일]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 더크 밴 니커크)과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는 11월 12일(화) 서울 남대문로 소재 한국릴리 본사에서 ‘2013년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양사 임직원들이 당뇨병 극복 의지를 전하는 ‘푸른 소망 비행기 날리기‘ 행사를 공동 개최했다.
이 날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한국릴리 임직원들은 파란색 종이 비행기에 당뇨병 극복에 대한 염원과 희망의 메시지를 적어, ‘세계 당뇨병의 날‘을 상징하는 푸른 원 안으로 함께 비행기를 날리는 행사를 가졌다. 행사 후에는 푸른 비행기가 가득 담긴 조형물을 사내에 전시해 둠으로써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임직원들도 ‘세계 당뇨병의 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게 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한국릴리는 매년 11월 14일, UN(국제 연합)에서 제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을 맞아 당뇨병의 위험성 및 예방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개최해 왔다. 이번 행사를 장식한 푸른색 원은 유엔의 공식 색깔이자 전세계를 아우르는 하늘을 상징하는 푸른색과 삶과 건강을 의미하는 원이 합쳐진 것으로, ‘세계 당뇨병의 날‘을 상징한다1.
한국릴리의 폴 헨리 휴버스 사장은 “한국베링거인겔하임과 한국릴리는 당뇨병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의 의료 요구에 부응하고, 개개인의 특성에 맞춰 환자의 치료 결과를 개선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임직원에게는 당뇨병 치료 개선의 열정을, 당뇨병 환자에게는 질환 극복의 희망을, 일반인에게는 당뇨병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더크 밴 니커크 사장은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2011년 당뇨병 치료제 분야에만 20여 년 이상의 장기간에 걸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뒤,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사는 국내에서 점증하는 당뇨병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적인 치료제와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당뇨병 환자와 관련 의료진에게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당뇨병 분야에 대해 장기 제휴를 체결하여, 세 개의 당뇨병 치료제에 대한 공동 개발 및 판매를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 중 국내에서는 지난해 6월과 올해 3월 첫 연구개발물인 차세대 DPP-4 억제제, 트라젠타®와 트라젠타®와 메트포르민의 복합제인 트라젠타듀오®가 출시되었으며, 양 제품은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의료진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보도자료 문의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정민정 차장 02-709-0012
한국릴리 이선영 부장 02-3459-6585
피프라코리아 트라젠타팀 유수진 팀장 02-6915-3036 / 010-7725-0277
구상아 컨설턴트 02-6915-3021 / 010-7184-9810
트라젠타® (성분명: 리나글립틴)에 대하여
트라젠타® (5 mg, 1일 1회)은 제 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 개선을 위해 식이요법 및 운동 요법과 함께 사용되며, 유럽에서는 Trajenta®(성분명: 리나글립틴)로, 미국에서는 Tradjenta®로 시판되고 있다. 제 1형 당뇨병 또는 당뇨병성 케톤산증 (혈중 또는 뇨중 케톤의 상승) 환자에게 사용되서는 안된다. 트라젠타®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신기능 저하 또는 간장애에 따른 용량 조절이 요구되지 않는다.4,5 리나글립틴은 유럽과 미국에서 Jentadueto®라는 상품명의 메트포르민과의 복합제로도 허가되었다. Jentadueto®는 메트포르민의 최대 내약용량으로 조절이 불충분하거나, 이미 리나글립틴과 메트포르민을 병용하여 투여 받고 있는 성인 T2D 환자의 혈당조절 개선을 위해 식이요법 및 운동요법과 함께 사용되는 1일 2회 정제로 허가되었다.
당뇨병에 대하여
전세계적으로는 3억 7,100만 명이 1형 또는 2형 당뇨 환자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제2형 당뇨병은 가장 흔한 형태로, 모든 당뇨병의 약 90%가 이에 해당된다. 당뇨병은 인슐린 호르몬을 적절하게 생산하지 못하거나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만성 질환이다.
베링거인겔하임과 릴리
2011년 1월, 베링거인겔하임과 일라이 릴리는 가장 큰 치료군 중 몇 몇에 (일부에) 해당되는 3개의 화합물을 중심으로, 당뇨 분야에서의 제휴를 발표했다. 이 협약은 베링거인겔하임의 연구 중심의 혁신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릴리의 혁신적인 연구개발과 경험, 그리고 당뇨 분야에서 이뤄낸 역사가 더해져, 전세계 제약 시장을 이끌어 가는 두 제약 기업의 성장을 견인할 것이다. 이 제휴를 통해 이들 두 기업은 당뇨 환자들에 대한 헌신을 보여주고 있으며, 환자들의 필요에 더욱 집중하고자 힘을 합치고 있다. www.boehringer-ingelheim.com / www.lilly.com
베링거인겔하임
독일 인겔하임에 본사를 둔 베링거인겔하임은 세계 20대 제약회사 중 하나로, 46,000명이상의 직원이 전세계 140개의 지사에 근무하고 있다. 1885년 설립 이래, 독립적인 가족 운영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베링거인겔하임은 인체와 동물의약품 분야에서 최상의 치료가치를 전달하는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 생산 및 마케팅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은 베링거인겔하임의 기업문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명이다.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직원과 그 가족을 생각하며, 모든 직원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베링거인겔하임 글로벌 사업운영의 초석이다. 또한 베링거인겔하임은 모든 활동에 환경보호, 지속가능성 그리고 상호협력과 존중을 근간으로 두고 있다.
베링거인겔하임은 지난 2012년에 147억 유로 매출을 달성했으며, 이 중 전문의약품 매출액의 22.5%를 연구개발에 투자하였다. www.boehringer-ingelheim.com
릴리
연구개발 중심의 선도적인 제약회사 릴리는 세계 전역에 분포해 있는 연구소 및 유수 과학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미국 인디애나 주에 본사를 둔 릴리는 혁신적인 신약과 의학정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해결되지 않은 의학적 요구에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www.lilly.com
릴리와 당뇨병
1923년, 세계 최초로 인슐린 상용화에 성공한 릴리는 그 동안 당뇨병분야에서 글로벌 리더 위치를 굳혀왔다. 오늘 날 릴리는 연구와 제휴, 다양한 포트폴리오, 환자들의 의학적 해답, 신약과 지원 프로그램 등을 제시하고자 하는 노력을 통해 다양한 당뇨병 환자들 치료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www.llillydiabe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