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베링거인겔하임, 환자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 공유의 장 ‘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 데이’ 개최
· 혁신을 통한 가치창조’ 기업 비전 실현을 위한 사내 아이디어 공모 콘테스트 열려
· ‘사장님과 함께하는 토크쇼 인터뷰‘ 등 다채로운 소통의 장 마련
2014년 5월 8일 – 한국베링거인겔하임(대표이사 더크 밴 니커크)은 5월 7일 한국 직원들을 포함한 전세계 임직원들이 한 날 한시에 모여 기업비전인 ‘Value Through Innovation“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베링거인겔하임의 는 일년에 한 번씩 전세계 베링거인겔하임 임직원들이 모여 의학적 요구가 충족되지 않은 치료 분야 및 주요 치료 분야의 환자 및 의료진에게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논의함으로써 “Value through Innovation“의 기업비전을 한층 더 현실화하는 목적의 사내 캠페인이다.
올 해는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 비전을 한층 강화시키기 위해 임직원들이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아이디어를 모으고, 논의된 아이디어를 경쟁 콘테스트 형식으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치열한 경합 끝에 1위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단지 콘테스트에서 끝나지 않고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의 정책에도 반영될 계획이어서 임직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1위로 선정된 “뉴웨이(New Way)“팀의 심언오 이사(재무부)는 “우리 팀에서 제안한 아이디어가 발탁되어 매우 기쁘고, 직원 모두가 협력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환자 및 의료진들을 위해 꼭 실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팀별 아이디어 발표 이후, 한국베링거인겔하임 임직원들은 더크 밴 니커크 사장과 토크쇼 형식의 인터뷰를 통해‚ 혁신을 통한 가치 창조‘를 실현하는 목적과 의의를 재차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 더크 밴 니커크 사장은 "는 전세계 직원들이 모여 베링거인겔하임의 기업비전과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이다“라며,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혁신적인 제품과 건실한 신제품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베링거인겔하임의 한국법인으로, 1976년 설립되어 현재 28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며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동물의약품 분야에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력 제품으로는 고혈압 복합제 트윈스타®, 항응고제 프라닥사®, 당뇨병 치료제 트라젠타®, 고혈압 치료제 미카르디스®, COPD 치료제 스피리바®, 변비치료제 둘코락스®, 가래기침 치료제 뮤코펙트® 등이 있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한국 의학계의 학술 발전에 기여하는 분쉬의학상 시상, 헬스케어 분야의 사회적 이슈를 발굴하고 해결방법을 모색하여 보다 건강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Making More Health 캠페인 진행, 환자들에게 질환 인지도를 높여 더욱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폐의 날과 뇌졸중의 날 후원, 그리고 장학금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사회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사회에서 성실한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www.bikr.co.kr
베링거인겔하임
독일 인겔하임에 본사를 둔 베링거인겔하임은 세계 20대 제약회사 중 하나로 47,400명이상의 직원이 전세계 142개의 지사에 근무하고 있다. 1885년 설립 이래, 독립적인 가족 운영체제를 유지하고 있는 베링거인겔하임은 인체와 동물의약품 분야에서 최상의 치료가치를 전달하는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 생산 및 마케팅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은 베링거인겔하임의 기업문화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베링거인겔하임은 글로벌사회공헌 활동인 Making More Health 캠페인 진행 및 직원들에 대한 보호와 책임 실현을 위해 전세계적인 사회적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베링거인겔하임은 모든 직원들을 존중하며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일과 가정을 양립하게 함으로써 직원과 회사간 상호간 협력의 근간이 되고 있다. 또한 베링거인겔하임은 모든 활동에 환경보호와 지속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있다.
베링거인겔하임은 지난 2013년에 141억 유로 매출을 달성했으며, 전체 매출액의 19.5%를 연구개발에 투자하였다.
www.boehringer-ingelheim.com